토마토출판

민트래빗 도서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 : 빨간 망토

저자 아드리안 피슐랭, 소니아 셴느 발매 2017년 01월 03일
브랜드 민트래빗 분야 동화
페이지 32쪽 크기 215*187
가격 10,800원 ISBN 9791185419312

책소개

‘피규어테일 ’ 동화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 한국 출간

프랑스 Flammarion 사의 ‘피규어테일’ 동화책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 시리즈가 어린이책 전문 브랜드 민트래빗과 함께 한국에 첫 선을 보입니다.
피규어테일이란? 단순한 도형으로 이루어진 그림을 보고 장면을 상상하며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창의력과 독창성을 키워 주는 두뇌 개발 표현법입니다. (민트래빗 특허 출원 중)

누구나 아는 이야기를 누구도 생각지 못한 방법으로

‘빨간 망토’ 이야기를 모르는 아이는 없겠죠. 하지만 이 ‘빨간 망토’ 이야기는 다른 책들과 완전히 다릅니다.
책장을 펼칠 때마다 새로워지는 ‘빨간 망토’ 이야기를, 우리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세요!

스토리를 빼니 스토리 ‘텔링’이 된다!

이 책에서는 글자 대신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도형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아이들은 책을 보면서 눈앞에 그려진 그림대로만 설명하는 대신, 색색의 도형들을 가지고 창의력을 발휘하여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면,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집니다.

서유럽 엄마들의 극찬을 받은 어린이책

이미 많은 프랑스 엄마들이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를 선택했고, 교재로 채택하는 유치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서유럽식 영재 교육의 진수는 아이들의 ‘창의력’과 ‘자율성’을 키워 주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오감과 인지 발달을 북돋아 주는 생생한 색감의 도형들과, 읽을 때마다 새로워지는 이야기들이 아이들을 자기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어린이로 키워 줍니다. 또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들어 가면서 풍부한 표현력과 전달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아드리안 피슐랭
디자인 학교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고, 현재 파리에서 소니아 셴느와 함께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자: 소니아 셴느
인문 예술을 전공한 후 디자인 회사를 설립하여 아이들을 위한 책 만들기에 열정을 쏟고 있다. 현재 파리에 살면서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역자: 김수진
이화여자대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한 후 공공기관에서 통번역 활동을 해왔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이터너티》, 《언제나 당신이 옳다:이미 지독한, 앞으로는 더 끔찍해질 세상을 대하는 방법》, 《본질에 대하여》, 《네오르네상스가 온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걸인과 부랑자》, 《두려워 말라,너는 내 사람》, 《내 아이를 위한 키즈코칭》, 《부모와 아이들》, 《우리 아이가 거짓말을 시작했어요》, 《우리아이 첫 과학백과: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프랑스 라루스 과학백과》, 《과학 원리로 재밌게 풀어 본 건축물의 구조 이야기》, 《나쁜 말 먹는 괴물》, 《하이디》 등 다수가 있다.

도서목차

편집자 리뷰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 : 빨간 망토에서는 음식 바구니를 들고 빨간 망토를 쓴 소녀 대신, 빨간 삼각형이 초록색 숲길을 따라 걸어갑니다. 그리고 무서운 이빨과 발톱을 가진 늑대 대신 까만 가위를 만납니다. 이 책에서는 등장인물과 배경을 복잡한 그림 대신 원색의 동그라미, 세모, 가위 모양 등 도형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이야기 속에서 빨간 망토와 늑대는 빨간 색종이 조각과 날카로운 가위가 될 수도 있고, 때로는 빨간 색 깃발과 부리 큰 까마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구성된 이미지 속에 아이들은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채워 넣으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이렇게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여러 가지 이야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상상력과 창의력의 가지를 무한히 뻗어나갈 수 있습니다.

‘진정한 영재 교육은 지식을 넣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가진 상상력을 꺼내 놓는 것이다.’라는 저자의 교육 철학처럼, 아이들은 암기형 지식보다 독창적이고 참신한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자라나야 합니다.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는 생각의 지도를 채워 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